소스
결과
첫번째 사진을 작업하여 두번째 사진과 같은 색감을 입혀보겠다.
우선 두개의 빈 레이어를 생성한다.
아래와 같이 Gradation을 만든다.
(이때 적당한 이름을 타이핑하고 New를 클릭하여 Presets에 저장해 두면 유용하다.)
Gradient Tool(G)을 선택하고 빈레이어 상단에
외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위에서 만든 Gradation으로 채운다.
해당 레이어를 선택하고 Blending Mode를 Linear Light, Opacity를 40%로 설정한다.
이번에 아래와 같이 또 다른 Gradation을 만든다.
이번에는 하단의 빈 레이어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Gradation을 채운다.
해당 레이어를 선택하고 Blending Mode를 Darken, Opacity를 10%로 설정한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아직 2% 부족한 것 같아 보인다.
밝기와 명암 조정을 위해서 원본 이미지(Background)를 선택하고
Image > Adjustments > Brigthness/Contrast를 실행한다.
이미지에 맞는 값을 넣는다.
(여기서는 Brightness는 +7, Contrast는 +85로 설정하였다.)
완성!!!
Tip!
위에서 만든 Gradation과 Blending Mode 그리고 Opacity 설정을 변경하여
더욱 다양한 색감 연출이 가능하다.
예제1 Layer2 Gradation #996699 - #669999, Blending Mode Pin Light, Opacity 100%
예제3 Layer2 Gradation #336699 - #CC6633, Blending Mode Vivid Light, Opacity 50%
예제4 Layer3 Gradation #F3C - #3C9, Blending Mode Pin Light, Opacity 45% + 소스결과